보도자료

드림시큐리티, DID 기반 방문자관리서비스 제공…Magic Visit 시범서비스 개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23-12-06 17:17 조회1,568회


드림시큐리티, DID 기반 방문자관리서비스 제공

Magic Visit 시범서비스 개시

<드림시큐리티의 Magic Visit_회의실 출입>

 

 

디지털보안 전문기업 드림시큐리티(대표이사 범진규)분산ID 기반의 회사 방문자관리서비스 Magic Visit의 시범서비스를 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드림시큐리티는 2020년부터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5G 서비스 환경에서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자기통제형 분산 디지털 신원 관리 및 보안 기술 개발연구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해왔다. 이를 통해 확보한 분산신원증명 기술과 저전력 블루투스(BLE, Bluetooth Low Energy) 기술을 기반으로 Magic Visit 서비스를 개발했다.

  

드림시큐리티의 간편방문서비스인 Magic Visit은 방문자관리서비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사용자용 분산ID지갑 앱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 서비스는 방문 요청자의 재직증명서, 모바일 신분증 등의 신원증명(VC)과 방문요청을 검증한 후, 정문과 회의실의 출입 권한 또는 회의실 내 IoT기기에 대한 사용권한까지 담아 방문증을 발급한다.

 

Magic Visit을 제공할 경우, 방문자는 직원의 인솔 없이 회의장 출입이 가능하고, 직원은 분산ID지갑 앱을 통해 방문자의 정문 도착 알림을 바로 받게 되는 등 방문 서비스 프로세스가 간소화되어 시간 단축 및 사용자의 편의성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드림시큐리티 관계자는 “Magic Visit 시범 운용도 이미 완료됐다. 자사의 서비스를 도입한 업체는 DID 기반 방문관리자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기관 및 기업 고객에게 언제든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회의실 예약, 방문자 인솔, 회의실 개방 등 기존의 번거로웠던 방문출입 절차를 덜어내고,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방문출입 관리 환경을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 스마트아파트 방문자 관리, 다양한 출입시스템, 그룹웨어 등과 연계해 신원과 자격을 확인하고 필요한 권한만을 부여해 사용자가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블록체인 인증 플랫폼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드림시큐리티(www.dreamsecurity.com)에 대하여

드림시큐리티는 1998 설립이래 온라인 세상을 안전하게 하는 보안인증기술 개발에 집중하여 왔습니다이를 위하여 우수한 인재를 확보 육성하여 첨단 기술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일반 산업 분야만 아니라 공공국방분야에까지 솔루션과 전국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드림시큐리티는 사업업무생활 환경의 디지털 변혁에 처한 기업과 개인고객이 안전하게 디지털 세상을 누릴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컨택포인트 : 우정민 실장(전화번호 : 02-2233-5533)

 

관련뉴스 바로가기

23.12.06(수) 전자신문 - 드림시큐리티, DID 기반 방문자관리 'Magic Visit' 시범서비스 개시

 

맨 위로 가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