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드림시큐리티, 메타버스 인증서 최초 공개로 디지털자산 거래 투명성 확보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일22-06-07 15:46 조회2,233회

 

드림시큐리티, 메타버스 인증서 최초 공개로
디지털자산 거래 투명성 확보 지원

디지털보안 전문기업 드림시큐리티는 오는 69일 부산콘텐츠마켓(BCM)에서 메타버스 내 아바타 인증서를 최초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방송·영상 콘텐츠 거래시장인 부산콘텐츠마켓(BCM)68일부터 3일간 부산 BEXCO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세계 43개국, 700여명의 바이어와 셀러들이 참여하는 올해 행사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포함하여 인공지능, 메타버스, 가상현실, 블록체인 콘텐츠 등 첨단 미디어 기반의 융복합콘텐츠에 관한 펀딩, 투자, 컨퍼런스 등이 진행된다.


드림시큐리티는 본 행사 컨벤션홀에서 진행되는 컨퍼런스에서 현재 개발중인 아바타 인증을 처음으로 공개하여 메타버스 인증을 시연할 예정이다. ▲익명성(프라이버시 보호) ▲식별성(본인 인증·인가) ▲추적성(비윤리 행위·범죄행위 방지) 기능을 갖춘 메타버스 아바타 보안인증체계를 기반으로 해킹, 인권 침해, 은행거래, NFT/상품 구매 등 메타버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위험으로부터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거래 완결성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최근 메타버스가 각광받으며 사회, 경제, 문화 등 일상과 산업이 메타버스 공간으로 점차 확장되는 상황에서 아바타 인증·보안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드림시큐리티는 이번 메타버스 아바타 인증 시연을 선보임으로써 인증 방향을 제시하고 콘텐츠 기업들이 메타버스 내 인증과 보안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드림시큐리티 관계자는 메타버스 열풍으로 정부·국방·공공뿐만 아니라 민간기업까지 메타버스 플랫폼/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면서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계속 대두되고 있다. 그만큼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메타버스 서비스 제공자들의 인증·보안에 대한 문의도 많다.”고 말하며, “자사가 개발한 메타버스 내 아바타 인증서를 활용하여 사용자들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이용 편의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 서비스 신뢰도 및 거래 투명성까지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드림시큐리티는 6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본 행사 컨벤션홀 1층에 부스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에서 자체 개발한 안면인증 기반의 모바일 근태관리 시스템인 HR Face와 출입통제 시스템인 Secu Face를 시연할 수 있도록 전시하여 많은 참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드림시큐리티(www.dreamsecurity.com)에 대하여

드림시큐리티는 1998 설립이래 온라인 세상을 안전하게 하는 보안인증기술 개발에 집중하여 왔습니다. 이를 위하여 우수한 인재를 확보 육성하여 첨단 기술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일반 산업 분야만 아니라 공공, 국방분야에까지 솔루션과 전국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는 사업, 업무, 생활 환경의 디지털 변혁에 처한 기업과 개인고객이 안전하게 디지털 세상을 누릴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컨택포인트 : 이건영 상무 (전화번호 : 02-2233-5533)

 

관련뉴스 바로가기

22.06.07(화) 아이뉴스24 - 드림시큐리티, 부산콘테츠 마켓서 메타버스 인증서 최초 공개

맨 위로 가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