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기업 인수를 위한 유상증자의 배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19-07-15 15:52 조회562회

첨부파일

기업 인수를 위한 유상증자의 배경

 

 

 

2019715

 

 

 

폐사는 지난 41일 이사회에서 기업 인수를 위한 유상증자를 결정한 바 있으며, 인수 협상이 진전됨에 따라 금일 피인수기업 및 인수 구조에 대한 설명과 변경된 공모일정을 포함한 정정 증권신고서를 제출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폐사가 유상증자를 통해 인수를 추진하고자 하는 기업 및 폐사가 기대하는 시너지 효과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폐사가 인수를 추진중인 한국렌탈㈜의 최근 3년간 주요 재무지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2018년말 기준 동사의 부채비율, 차입금의존도는 147.06%, 차입금의존도는 41.15%를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률은 3.50%이었습니다. 매출액은 2018년 연결기준 매출액 1,233억원으로 최근 4년동안 연평균 6.9%의 성장율을 달성했습니다. 주요 사업은 PC/노트북/복합기 등의 정보기기, 계측기기와 고소 작업대 등 유통/물류 및 건설 현장용 설치 유지보수 기기의 B2B렌탈입니다. 국내와 해외시장의 비중은 약 80 20 정도입니다. 동사는 국내 정보기기시장에서 3(시장점유율 추정치 14%), 계측기기TMI 2(동점유율 추정치 30%)와 고소작업대 시장에서는 2(동점유율 추정치 13%)의 위치에 있습니다. 해외에는 사우디아라비아, 중국, 베트남, 쿠웨이트 등에 진출하여 있습니다. 영업 현황에 따르면 동사의 고객은 특정 기업과 산업에 쏠림이 없이 분산 다각화되어 있어 안정적인 영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11~18년 국내 렌탈시장은 B2B 연평균 3.8%, B2C 연평균 17%의 높은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8년 국내 렌탈시장 규모는 약 32조원으로 추정되며, 851조원 규모의 일본시장과 비교할 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높은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폐사는 한국렌탈㈜의 지분을 인수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첫째, 폐사의 400여 고객사와 한국렌탈㈜의 3,500여 고객사에 대한 공동 및 교차영업이 가능해져 고객기반이 확대됩니다.

 


둘째, 한국렌탈㈜이 선구적으로 구축해 온 글로벌 영업망과 경험을 이용하여 폐사 보안S/W의 글로벌 시장거점을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셋째, 5G를 기반으로 한 IoT(사물인터넷) 기술과 블록체인, 생체보안 등 폐사의 새로운 상용화기술을 한국렌탈㈜의 비즈니스에 적용, 신규 서비스를 창출하고 고객군을 확충하여 신제품 확산의 토대를 구축할 수 있게 됩니다.

 


넷째, 한국렌탈㈜의 렌탈플랫폼에 폐사의 보안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자원의 효율적 사용을 추구하는 공유경제용 보안플랫폼 시장에 선도적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됩니다.

 


다섯째, 폐사와 한국렌탈㈜은 모두 안정적인 영업망과 수익 및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회사입니다. 폐사가 한국렌탈㈜의 지분 및 경영권을 인수하여 서로 지원하게 됨으로써 양사 모두의 재무적 안정성과 성장성은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폐사는 금번 인수를 통하여 디지털 변혁과정에 있는 고객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IoT, AI(인공지능), 블록체인 기술을 실증하고 실용화하는 시간을 앞당기게 됩니다. 폐사는 보안S/W 시장과 H/W렌탈시장의 융합을 선도하는 사례가 되는 이번 인수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가일층 노력하겠습니다.

 

맨 위로 가기/
맨 위로 가기/